작성자세무웍스 등록일2023-03-24 조회수376
법인사업자는 업종이나 매출규모에 상관없이 모두 전자로만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전자 세금계산서가 아닌 수기로 작성한 종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게 되면 가산세가 발생합니다.
전자 세금계산서는 홈택스나 ERP 프로그램을 통해 발행이 가능한데요,
세무웍스에서는 어떻게 세금계산서를 발행 해 드리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1. 세무웍스에서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하기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발급 요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보내주신 내용을 검토하여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발급 요청서 작성도 어렵지 않습니다.
받는 사람, 날짜, 품목, 금액 정도만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내용이 누락되거나 잘못 되어있더라도, 세무웍스 담당자가 모두 체크해서
세무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검토 후 발행하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2.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가능한 세금계산서 발행요청
발행요청서 작성은 정말 간단하지만 그래도 익숙하지 않아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가끔 이동중에 급하게 요청하시느라 요청서 작성을 못하시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저희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사람이 직접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어떤 형식이던지 내용만 전달이 되면 아무 문제없이 발행이 가능합니다. ^^
메신저로 원하시는 업무를 말씀만 하시면,
필요한 정보는 세무웍스에서 직접 체크하고 발행합니다.
세무웍스에서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정말 너무 쉽죠? ^^
거래처에서 이것 저것 까다로운 내용으로 발행을 요청하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세무웍스 담당자에게 그대로~ 내용만 전달해주세요.
세무웍스는 대표님이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입력하고 전송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에서도 대표님의 상황에 맞춰서 업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