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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이 연말정산 환급금 언제 입금 되냐고 물어봐도 당황하지 마세요 ^^

작성자세무웍스 등록일2023-03-03 조회수416

연말정산 시즌이 곧 끝나갑니다.

환급금이 크신 분들도 있고, 추가로 납부를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환급금이 언제 어느 계좌로 입금되는 것인지 궁금해하셨어요.

회사에서 진행하는 연말정산은 직원이 각각 신고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 이름으로 한꺼번에 신고가 들어가기 때문에,

환급금도 회사 계좌로 한꺼번에 입금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환급금은 세무서가 아닌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지급을 하게 되는데요,

보통은 2월분 급여를 지급할 때 연말정산 환급금을 더해서 함께 지급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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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급여명세서에 있는 환급금액이 연말정산 환급금과 일치하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연말정산이 끝나면 회사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받게 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하단의 금액과 급여명세서 금액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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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웍스에서는 연말정산이 끝나면

직원분들 연말정산 자료를 개인 메일로 각각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또 2월분 급여 지급 후 급여명세서도 개인 메일로 발송해드리고 있으며,

연말정산 환급금에 대한 안내와 어떻게 금액을 확인하시는지도 메일에 설명을 첨부하여 보내드립니다.

연말정산 뿐만 아니라 4대보험료나 수당 관련해서도 급여 특이사항이 생길때마다

항상 어떤 내용인지 안내를 드리기 때문에 회사와 근로자간에 급여와 관련해서 서로 의심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습니다.

늘 투명하게 급여를 관리해 드리기에 직원분들도 만족하시고,

급여 관련해서 직원분들이 질문하시는 일도 거의 없다보니,

세무웍스 대표님들도 매우 만족해 하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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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급여이체하고 명세서만 보내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대표님 입장에서 또 직원분들 입장에서 서로 난감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고 정확하게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

서로 말 꺼내기가 조심스러운 급여 문제도 세무웍스에 맡기시면 훨씬 편안합니다!